Author |
K |
Date |
2025-05-11 09:19:32 |
|
|
김창한 55회 개인전
봉화 누정갤러리(정자문화생활관) 초대 : 2025,6,24~7,15
주소: 누정갤러리(정자문화생활관) : 경북 봉화군 봉성면 부랭이길 88
Solo Exhibition by Invitation at Nujeong Gallery in Bonghwa, Korea June 24 ~ July 15, 2025 Title: Spring in my Hometown
‘고향의 봄’展을 열면서,,,
이번 전시는 캔버스에 유채로 겨울 소백산, 매화, 사과 꽃, 사과나무, 콩밭, 고추밭, 꽃밭 그림을 펼친다. 작품은 대부분 최근 몇 년간 경북 봉화와 영주에서 그렸다. 겨울 산에서 봄의 만개, 가을의 결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봉화는 내 그림의 터전을 이룬 삶의 현장이다. 나는 영주에서 유년시절을 보냈고, 83년 서울로 미술대학교를 가면서 영주를 떠났다. 이후 아버님은 직장을 그만두고 봉화에 사과농사를 지으러 집을 옮겼다. 따라서 약40년 동안 봉화에 자주 방문하면서 자연스레 삶과 자연을 캔버스에 담았다.
금번 전시의 주된 모티브는 자연이다. 작품의 대부분은 야외에서 그렸다. 내 그림의 초창기 주된 내용인 잠자리와 사과 과수원을 소재로 그린 것은 90년 초부터였다. 특히 봄꽃이 피는 시간은 너무나 짧기 때문에 항상 아쉬움을 느꼈다. ‘고향의 봄’展에서 담고자한 것은 자연의 미(美)만은 아니다. 내 마음속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삶에 대한 이상향 담고자 했다.
나는 중학교 때부터 들과 산으로 그림 그리러 다니기 시작했다. 야외에서 그림 그리는 것은 나의 유일한 취미활동이며 휴식시간이었다. 각종 도구를 겹겹이 챙겨서 작열(灼熱)하는 태양 아래 하루 종일 몰두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어찌 그림 그리는 기쁨과 비교할 수 있을까! 특히, 야외에서 그림 그리는 것은 그림에 생명력과 깊이감을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매년 봄이 되면 소백산 아래 영주와 봉화는 꽃들로 장관을 이룬다. 너무나 흔한 것이지만 가만히 보면 어린시절 뒷동산에서 뛰놀던 추억들이 떠올라 마음이 설렌다. 배고픈 어린 시절 진달래꽃을 한껏 따먹으면서 짙푸른 분홍빛에 취해 해가 지는 것도 잊고 하루 종일 뒷동산에서 뛰놀던 그때가 그립다. 이곳은 수천 년 역사를 간직한 대자연의 장엄함과 오묘한 신비스러움을 매년 봄이 되면 찬란한 꽃 잔치를 펼치면서 내 가슴속에 또 다른 마음의 고향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번 전시에 초대해주고 지원해준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2025, 봄
This is my 55th solo exhibition. In this exhibition, I will be showing about 30 paintings in oils on canvas. Most of these were painted within the recent years in Bonghwa and Yeongju.
Bonghwa is the place where my life and paintings are based. I spent my childhood in Yeongju and left in 1983 when I went to an Art University in Seoul. After that, my father quit his job and moved to Bonghwa to start an Apple farm. So I visited Bonghwa often and naturally put things about life and nature on canvas. As I have been visiting in this beautiful Bonghwa for about forty years has made it the hometown of my heart.
The main motif of this exhibition is Blossoms and Fruiting, including the Sobaeksan Mountain in Winter, Maehwa (Plum Tree) Blossoms, Apple Blossoms, Apple Tree, Bean Farm, Red Pepper Farm and Flower Garden. It shows the process from dormancy in late winter to full bloom in spring and fruiting in fall. Although this seasonal cycle is quite common, it always makes my heart leap with reminiscence of my childhood days on the hillside and mountain which used to be my playground. I long for the time when I was too much absorbed in play to think of the sunset, satisfying my hunger with azalea and being drunk with its dark pink color.
Since childhood, I have often gone out to sketch and paint on hillsides and in fields. Making art outdoors is not only my most fulfilling pastime, from which I derive great rest and rejuvenation, but also one of the research activities through which I can devote myself to my professions as artist and writer. It is never easy to make outdoor excursions with various supplies and equipment, and it can be laborious to be absorbed in painting under a scorching sun for many hours of the day, yet none of these hardships can compromise the joy of rendering natural glory into a piece of art. In particular, painting outdoors helps a lot in adding Vitality (Living feeling) and Depth of the paintings.
Throughout my career, I have usually made nature the major subject of my paintings. Most of my works have involved outdoor sketching and painting. I have painted dragonflies and apple orchards for a long time. During this period, wild flowers occasionally appeared in my paintings. Concerning the brief life of flowers in spring, I have always felt the desire to express some of the feelings that they inspire in me. What I want to incorporate into Spring in my Hometown is not only the beauty of nature, but also a nostalgic sense of a homeplace well-loved, as well as a longing and hunger for natural utopia or Shangri-la.
I would like to say my deepest gratitude to those who invited me to this exhibition. Spring 2025,
작가약력 1987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1991 :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졸업 2010 : 개인 작품집발간(도서출판BMK-영문/한글) 1991~2024 : 개인전 54회(국내/해외-독일, 미국, 호주, 일본, 룩셈부르크, 미얀마) 2005~2024 : 아트페어/비엔날레/부스전 24회(국내/해외-미국, 일본, 이탈리아) 2005~2019 : 국제교류전/워크샵 기획 6회(국내/호주) 1987~2024 : 단체전 약230회(국내/해외-미국, 중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미얀마) 1995~2017 : 울산예술고등학교 미술과 교사 현재 : 전업 작가
작품소장 국내: 울산시립미술관, 영담한지미술관, 전직대통령, 울산시청, 울산시교육청, 롯데호텔, 통도사, 현대예술관(현대중공업), 울산문화예술회관, SMS Korea, Actiontech Co., Ltd., 울산시교육청 외국어교육원, 주)한국타이베이 대표부 부산사무처, 등 국내 소장 다수 국외: 호주, 미국, 독일, 이탈리아 공공/개인소장 다수
웹사이트 : www.kch.pe.kr 유튜브 : @changhankim7861 페이스북 : www.facebook.com/changhan.kim.370 휴대폰: 010-6591-3338 이메일 : changhan64@hanmail.net
Profile summarized Self Published Art-Book in 2010 Solo Exhibitions 1991~2024 : 54 times (Korea, Germany, U.S.A, Australia, Japan, Luxembourg, Myanmar) Art Fair & Biennale Exhibitions 2005~2024 : 24 times (Korea, U.S.A, Japan, Italy) Director of the International Exchange Exhibitions / Workshops 2005~2019 : 6 times (Korea, Australia) Group Exhibitions 1987~2024 : About 230 times (Korea, U.S.A, Australia, Japan, Canada, China, Singapore, Myanmar)
출품작품 : 총 28작품(24+4(6호), 20호 연결작품 3점)
< 설중매시리즈 >
설중매雪中梅 Maehwa (Plum Tree) Blossoms in the snow, Oil on linen 72.7x116.8cm 50M 2025-aa5 소백산 설경 A Snowy Landscape in Sobaeksan, Oil on linen 53x72.7cm 20P 2025-aa4 설중매雪中梅 Maehwa (Plum Tree) Blossoms in the snow, Oil on linen 72.7x53cm 20P 2025-aa3
< 사과꽃 시리즈 > 사과꽃 Apple Blossoms, Oil on linen 91x116.8cm 50F 2009-cb 사과꽃 Apple Blossoms, Oil on linen 60.6x72.7cm 20F 2023-ca8 사과꽃 Apple Blossoms, Oil on linen 60.6x72.7cm 20F 2023-ca6 사과꽃 Apple Blossoms, Oil on linen 53x72.7cm 20P 2023-ca7 사과 꽃 Apple Blossoms, Oil on linen 53x145.4cm 20PX2 2025-aa11,12
< 사과나무 시리즈 >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130.3x162.2cm 100F 2022-ga9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130.3x162.2cm 100F 2022-gb1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145.5x97cm 80P 2022-gb2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145.5x97cm 80P 2020-ea1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145.5x97cm 80P 2019-ae3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90.9x65.1cm 30P 2022-ga5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90.9x65.1cm 30P 2022-gb5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60.6x72.7cm 20F 2019-ad9 사과나무 Apple Tree-Vital Fantasy, Oil on linen 45.5x53cm 10F 2008-ea
< 풍경화 시리즈 > 생명의 환희-콩밭 Vital Fantasy-Bean Farm, Oil on linen 60.6x145.4cm 20Fx2 2024-fa1 생명의 환희-고추밭 Vital Fantasy-Red Pepper Farm, Oil on linen 53x145.4cm 20Px2 2024-fa3 생명의 환희-만추晩秋 Vital Fantasy-Late Autumn, Oil on linen 53x72.7cm 20P 2024-ea10 채송화 Rose moss, Oil on linen 80.3x116.8cm 50P 2016-ae7 진달래 Azalea, Oil on linen 65.1x50cm 15P 2020-ca2 진달래 Azalea, Oil on linen 65.1x50cm 15P 2020-ca3
1983-자화상 Self portrait, Oil on linen 53x45.5cm 10F
===========================================================
https://www.youtube.com/watch?v=4EoIFABNIIA 바다 야외작업 외국작가
K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 및 증빙 첨부서류 안내>
1.카드결제 1) 카드영수증(신용카드 매출전표) 2) 세부 견적서/내역서/거래명세서/사업자등록증을 수령하셔야 하며, 향후 정산 시 첨부해야 합니다.
2.계좌이체(사업자와의 거래) 1) 계좌이체 전 "세금계산서(청구)"를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 계좌이체 전 거래처"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사업자 명의 통장,?대표자 명의 통장X) 사본 수령/확인 후이체하셔야 합니다. 3) 정산 시에는 세금계산서, 거래서 사업자등록증, 거래처 통장사본(앞면), 세부 거래내역이 표시된 견적서, 명세서 등, 이체확인증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3.계좌이체(개인 사례비 지급) 1) 개인에게 지급되는 모든 사례비(출연료, 강의료, 보조인력 등 일체)는 반드시 해당 과업에 대한 계약를 체결해야 합니다. (표준계약서 양식 참고) 2) 계약 체결 시에는"지급 금액" 총액으로 계약?체결해야 하며, 실제 지급 시에는 지급 총액에서 원천세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3) 모든 사례비 지급 시에는 지급되는 월에 원천세 신고(국세청, 세무서)를 완료하셔야 하며, 익월 10일까지 해당 원천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기타소득세로 신고할?경우: 125,000원 이상 과세 대상이며 8.8% 납부 -사업소득세로 신고할 경우: 모든 지급액이 과세 대상, 3.3%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4) 정산 시에는 "계약서",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 "원천징수영수증" "이체확인증"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4, 예술인 고용보험료 사업주 부담금 납부 안내 1) 예술인 고용보험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사례비 지급시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 대상 여부 확인 및 고용보험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2) 예술인 고용보험료는 사업주(보조사업자)와 예술인이 1/2씩 부담하며, 사업주(보조사업자) 부담금은 예산 편성시 <기타운영비>로 편성 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정산 시에는 "보험료 완납 증명", "부과고지 보험료 내역" 등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일 상담가능 시간 내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가능시간 ]평일 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사업담당자 : 울산문화관광재단?예술지원팀 최보결(052-255-1914)
< 보조금 집행 시 준수사항 안내 > ====================
1.보조금은 사업연도내 (2025년 12월 31일 내),?지원금 사용가능 항목에 따라 집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천세, 카드값 주의) 2.보조금은 당초 예산집행계획대로 집행하시되?집행증빙서류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3.보조사업 당초 계획 대비?내용 및 예산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사업담당자와 상의 하시고 예산(사업)변경 신청을 하신 후 사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정산실적보고서는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울산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제출바랍니다. (※ 1개월 이후 제출 시, 차년도 행정심사 감점요인)
5.홍보물 제작시,후원로고 및 지원사업 명칭표기를 준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 홍보물 최종 인쇄 전, 시안을 사업담당자에게 공유 및 승인 후 인쇄해주시기 바랍니다. 6. 사업담당자 확인이 완료된 홍보물은'울산문화24'www.ulsanculture.kr)에 게시하여야 하며, 게시한 URL을 '정산 및 실적보고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 안내 > ==== 1, 2025 예술창작활동 지원(시각) 정산 및 실적보고서(성명, 단체명).hwp (46.5 KB) 2, ★2025 울산예술지원 지원금 집행방침.pdf (38.9 MB) 3, 후원 로고집.zip (13.7 MB) 4, [매뉴얼]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정산 및 실적 보고 매뉴얼.pdf (916.5 KB) ??
안녕하세요. (재)울산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 최보결입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어려운 경우https://www.uctf.or.kr/board/archive/view/202410488171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5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 보조금 지원 결정 및 교부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더불어 보조금 집행 시 준수사항 및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1, 신한 전문가용 유화물감 50ml Series 1~5 2, 신한 전문가용 유화물감 White 160ml
3, Lefranc 르프랑 전문가용 유화물감 40ml Series A~F 4, Lefranc 르프랑 전문가용 유화물감 티타늄 화이트 200ml
5, 릭퀸(Liquin Winsor & Newton 윈저뉴튼) 500ml 6, 알파제소 2,000ml 7, 알파 겔미디움 Gel Medium 250ml 8, 알파 그로스 바니쉬(광택효과) Gloss Varnish 250ml 9, 캔버스 아사천 1롤(100호 P 쓸 수 있는 것)
1, 작품 재료 구입비 ? 유화물감 15,000원 x 101개 = 1,515,000 2, 작품 재료 구입비 ? 유화기름 30,000원 x 21개 = 630,000
3, 작품 재료 구입비 ? 캔버스: 100,000원x 14개 = 1,400.000
1, 신한 전문가용 유화물감 50ml Series 1~5 2, 신한 전문가용 유화물감 White 160ml
3, Lefranc 르프랑 전문가용 유화물감 40ml Series A~F 4, Lefranc 르프랑 전문가용 유화물감 티타늄 화이트 200ml
5, 릭퀸(Liquin Winsor & Newton 윈저뉴튼) 500ml 6, 알파제소 2,000ml 7, 알파 겔미디움 Gel Medium 250ml 8, 알파 그로스 바니쉬(광택효과) Gloss Varnish 250ml 9, 캔버스 아사천 1롤(100호 P 쓸 수 있는 것)
1, 작품 재료 구입비 ? 유화물감 15,000원 x 101개 = 1,515,000 2, 작품 재료 구입비 ? 유화기름 30,000원 x 21개 = 630,000
증빙서류 =================================================== 1, 카드결재 :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 세부견적서/내역서, 거래명세서, 사업자등록증 * 카드영수증 내 거래 상세내역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견적서 또는 거래명세서 제출하지 않음.
- 계좌이체 : 1, 계좌이체전 “세금계산서(청구)”, 2, 계좌이체전 거래처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사업자명의 통장, 대표자명의 통장은XX), 사본수령/확인 후 이체 3, 정산시 ? 세금계산서, 거래처 사업자 등록증, 거래처 통장사본(앞면), 세부거래내역이 표시된 견적서, 거래명세서, 이체확인증
3, 작품 재료 구입비 ? 캔버스: 100,000원x 14개 = 1,400.000
|
Gustbook |
|
|
|